본문 바로가기
▶ 예능_Day/▷ OTT_Day

넷플릭스 예능 <흑백요리사 2> - 다시 불붙는 요리 전쟁 미슐랭 vs 흑수저 80인!

by MyDayDiary 2025. 12. 1.
반응형


- 방송 정보

  • 공개플랫폼: 넷플릭스
  • 공개 날짜: 2025.12.16
  • 회차: 미정.
  • 출현: 백종원, 안성재
  • 장르: 리얼 버라이어티, 서바이벌, 요리

요리와 계급, 그리고 치열한 경쟁이 만나는 공간이 다시 한번 열립니다. 시즌 1 방송 이후 출연 셰프들의 식당이 줄줄이 “예약 대기 + 대기 줄”이라는 현상을 만들며 대한민국 외식 업계에 실제 변화를 일으켰던, 요리 대결 예능의 새 역사를 쓴 넷플릭스 오리지널 '흑백요리사 : 요리 계급 전쟁'이 시즌 2로 돌아옵니다. 더욱 치열하고 강력해진 라인업으로 무장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기다리고 있는 시청자들이 많습니다.

하지만, 시즌 2 공개 소식이 전해지면서, 백종원 대표의 많은 논란으로 인한 우려가 있기도했습니다. 이런 논란이 이미지 회복의 긍정 효과가 될지, 오히려 부정의 이미지가 낙인찍힐지 지켜보는 시청자들이 많습니다. 


- 더욱 강력해진 백수저 셰프 라인업

이번 시즌에서는 '백수저 셰프'들의 라인업이 더욱 막강해져 '흑수저'들의 도전을 더욱 어렵게 만들 것으로 예상됩니다. 대한민국 요리계를 대표하는 대가들이 총출동합니다.

 

-백수저 18인의 셰프 라인업 & 히든셰프 2인

 

정호영: 일식 레스토랑 '카덴' 오너 1세대 스타 셰프.

이준 셰프: 미쉐린 2스타, 모던 한식 또는 컨템포러리 코리안 다이닝으로 글로벌 감각을 추구하는 실력파 셰프.

손종원 셰프: 미쉐린 1스타, 한식과 양식을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셰프. 국내에서는 드물게 두 개 레스토랑에서 동시에 스타를 받은 경력이 있는 셰프.

선재 스님: 대한민국 1호 사찰음식 명장. 사찰음식이라는 독자적인 요리 세계를 대표하며 출연.

레이먼 킴: 양식에 한식을 더하는 캐나다 출신 셰프.

후덕죽 셰프: 57년 경력의 중식 대가. 전통 중식, 특히 광둥요리를 기반으로 한 고급 요리를 선보이는 베테랑 셰프.

샘 킴: '뜨라또리아 샘킴', '오스테리아 샘킴' 오너 셰프.

박효남: 대한민국 요리 명장.

제니 월든: 2013 <마스터 셰프 스웨덴> 우승 셰프.

천상현: 전 청와대 대통령 총괄 셰프.

임성근: <한식대첩 시즌3> 우승 셰프.

최유강: 2022-2024 미쉐린 1스타 '코자차' 오너 셰프.

김건: 미쉐린 1스타 '고료리 켄' 오너 셰프.

이금희: 국내 최초 5성호텔 여성 총조리장.

송훈: <미스터 셰프 코리아 시즌4> 심사위원.

김희은: 미쉐린 1스타 '소울' 오너 셰프.

심성철: 뉴옥 미쉐린 1스타 'KOCHI', 'MARI' 오너 셰프.

김성운: 2018-2022 미쉐린 1스타 '테이블 포포' 오너 셰프

히든 백수저 셰프 2인: 미공개.

 

- 흑수저 80인 라인업

 

중식마녀, 칼마카세, 4평 외톨이, 휴게소 총괄셰프, 쓰리스타킬러, 전설의 학식뷔페, 서촌 황태자, 서울엄마, 안녕봉주르, 유행왕, 닭발로 16억, 디어 그랜마, 요리괴물, 바베큐연구소장, 지랄 쓰부, 무쇠팔, 김치다이닝, 평양큰형님 등 독특한 키워드와 닉네임을 가진 80명의 흑수저 셰프들의 등장 역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.


- 심사위원 명단

냉철하고 공정한 심사를 펼칠 심사위원으로는 시즌 1에 이어 두 명의 거장이 나섭니다.

 

백종원 대표이사: 더본 코리아 대표, 대한민국 요리 산업의 거물.

안성재 오너 셰프: 前 미슐랭 3스타, 現 파인 다이닝 '모수 서울' 오너 셰프.


- 백종원 논란 관련 넷플릭스의 입장

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백종원 대표는 최근 불거진 논란 이후 방송 활동을 중단했으나,  '흑백요리사 : 요리 계급 전쟁 시즌 2'와 '남극의 셰프' 예고편에 등장하며 복귀를 알렸습니다.

넷플릭스 측은 이미 촬영이 모두 완료된 점을 고려하여 예정대로 시즌 2를 공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. 작품을 공개하고 판단은 시청자들의 몫으로 남기겠다는 입장입니다. 이 이슈가 시즌 2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.


- 시즌 2, 주목 포인트 3가지

팀전보다는 개인 미션 중심이라는 점에서, “셀프 실력 검증 + 셰프 개개인의 색”이 더 강조될 예정입니다.

또, 과거 시즌 이후 출연 셰프들의 식당이 “가봐야 할 맛집 리스트”가 될 정도로 화제가 됐던 만큼, 이번 시즌 역시 “방영 → 예약 전쟁 → 식당 부흥”이라는 연쇄 반응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.

한식, 중식, 사찰음식, 모던 다이닝 등 장르의 다양성 덕분에 단순 요리쇼를 넘어 “한국 요리의 현재와 미래”를 보는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입니다. 

특히, 선재 스님처럼 사찰음식이라는 독특한 영역 대표자가 포함된 것은 “요리 장르의 확장 + 전통 요리의 재해석”이라는 점에서 의미 있다는 반응이 나오며 기대되고 있는 포인트가 아닌가 싶습니다.


 


**마치며...

'흑백요리사 : 요리 계급 전쟁 시즌 2'에 출현 예정인 백수저 레이먼 킴, 정호영, 샘킴, 선재 스님, 후덕죽 셰프처럼 “미쉐린 스타 + 다년 경력 + 다양한 요리 분야 경험 + 인지도”를 갖춘 셰프들이 대거 포함돼서, 요리 실력과 콘텐츠적 재미 모두 기대된다는 반응이 많습니다.

다만, 백종원 대표의 논란을 잠시나마 잊고 오롯이 요리경쟁에만 포커스를 맞출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.

'흑백요리사 : 요리 계급 전쟁 시즌 2'는 2025년 12월 16일 공개예정이며, 아직 주차별 공개 회차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. (추후 업데이트)

반응형